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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일리지사업 안내
우리집 우리직장의에너지절약을도와드리는「에코마일리지」안내


○「에코마일리지」의 성격 : 서울시에서 회원 가정과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무료로

   관리해 드리면서 에너지 절약실적이 우수한 회원에게는 마일리지(보상품)를 드리는, 시민들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운동입니다. 에너지를 아낌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켜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는 것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한 의무이기도 합니다.


○ 관리해 드리는 에너지의 종류 : 전기 수도 도시가스 지역난방


○ 가입유형 :개인회원(가정),단체회원(가정외-건물·사업장·아파트단지·학교·종교시설등)

※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경우 세대별로는 개인회원으로, 단지 전체로는 단체회원으로 가입. 오피스텔, 상가내

   점포 등을 포함하여 에너지 사용량 확인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지 가입 가능. 한 가구에 2명 이상이 가입하는 경우

   에너지 절약 마일리지는 대표로 지정되어 있는 회원에게 지급


○ 회원 가입시의 혜택

- 개인회원(가정) : 관리대상 에너지를 두 종류 이상 선택한 회원으로서 가입월로부터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이전 2년간의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 2년간의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전년도 사용량)과 비교하여 탄소배출량 기준으로 5~15% 이상 절감시 1~5만마일리지

  (1~5만원) 적립,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친환경제품 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예) ‘16년 6월에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전기·도시가스를 관리대상으로 선택 → 7월부터 12월까지의

  세 가지 에너지 사용량을탄소배출량으로 환산하여900kgCO2가나오고이를이전2년(’14년과 ‘15년)의

같은 기간(7∼12월) 평균 탄소배출량 1,000kgCO2와 비교하니 5∼15% 감축 → 1∼5만마일리지 적립

- 단체회원(가정 외) :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과 비교한 절감실적과 우수 실천사례 중심으로 평가하여

  시상해 드리고 있습니다.

※ 부가혜택 : 가정과 사업장 등의 에너지 효율화(LED조명·고효율보일러·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단열·

   창호 개선, 냉난방효율 향상 등)를 위한 서울시 융자·보조금 등 신청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우선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 문의처 :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 중구청 환경과(02-3396-5634)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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