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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환경보호 > 대기 > 대기보전 > 탄소포인트제(에코마일리지) 사업안내
제목 에코마일리지사업안내
공표부서 환경과 공표일 2015-02-23
담당자 양은조 전화번호 02-3396-5624
내용



에너지 절약하고 선물도 받는「에코마일리지」 안내





「에코마일리지」의 성격 : 서울시에서 회원 가정과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무료로 관리해 드리면서 에너지 절약실적이 우수한 회원에게는 마일리지(보상품)를 드리는, 에너지 절약 도우미 프로그램입니다. 에너지를 아낌으로써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켜 지구 온난화를 방지하는 것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한 의무이기도 합니다.

 관리해 드리는 에너지의 종류 : 전기・수도・도시가스・지역난방

 가입유형 : 개인회원(가정), 단체회원(가정 외 - 건물·사업장·아파트단지·학교·종교시설 등)

※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경우 세대별로는 개인회원으로, 단지 전체로는 단체회원으로 가입. 오피스텔, 상가 내 점포 등을 포함하여 에너지 사용량 확인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지 가입 가능. 한 가구에 2명 이상이 가입하는 경우 각자의 아이디로 접속할 수 있으나 에너지 절약 마일리지는 최초 가입회원에게 대표로 지급



 운영방법



(가정 또는 사업장)



(서울시)



(회원 가정 및 사업장)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회원 가입



매월의 회원별 에너지 사용량 수집․제공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에너지 사용량 확인



6개월마다 회원별 에너지 사용량을 이전연도의 같은 기간과 비교, 절약실적 우수회원에게 마일리지(보상품) 지급



․인터넷:「에코마일리지」검색

․방문신청 : 가까운 구청 민원실 또는 동주민센터





․사용량은 한전, 상수도기관, 가스업체 등 에너지 공급처로부터 수집





․인터넷, 모바일로 접속 또는 동주민센터 방문





․마일리지 지급대상 회원에게는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통보







 회원 가입시의 혜택

개인회원(가정) : 관리대상 에너지를 두 종류 이상 선택한 회원으로서 가입월로부터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이전 2년간의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 2년간의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전년도 사용량)과 비교하여 탄소배출량 기준으로 10% 이상 절감시 5만마일리지(5만원) 적립,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친환경제품 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예) ‘13년 1월에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전기·수도·도시가스를 관리대상으로 선택 → 1월부터 6월까지의 세 가지 에너지 사용량을 탄소배출량으로 환산하여 900kgCO2가 나오고, 이전 2년(’11년과 ‘12년)의 같은 기간(1∼6월) 평균 탄소배출량이 1,000kgCO2라면 10% 감축 → 5만마일리지 적립



단체회원(가정 외) : 6개월 단위로 이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비교한 절감실적과 우수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평가하여 따로 시상해 드리고 있습니다.



※ 부가혜택 : 가정과 사업장 등의 에너지 효율화(LED조명·고효율보일러·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단열·창호 개선, 냉난방효율 향상 등)를 위한 서울시 융자·보조금 등 신청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우선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 문의처 :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모바일 웹사이트(m.eco.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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