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 "패밀리 데이" 성료

  •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아동청소년과 교육지원팀(3396-4694)
    보도일
    2021.05.24
    작성자
    김남진
    조회수
    156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 "패밀리 데이" 성료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2일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에서 패밀리 데이를 열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놀이·문화프로그램 참여기회가 많이 줄어든 만큼 소수 인원이어도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지하 2층에 마련된 엑티비티실에서는 4~7세의 유·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놀이 체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신체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그간 등교일수 제한 등으로 자녀들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육활동을 통한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동뿐만 아니라 엄마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네일아트 서비스로 기분 전환, 오일 파스텔을 이용한 풍경화 그리기 등 일상에 지친 엄마들에게 위로가 되는 시간을 마련했다.
가장 인기가 많아 빨리 마감되는 프로그램은 '아빠와 함께 요리하기'다. 그동안 매주 토요일에 1차례만 진행했다면 패밀리 데이에는 오전, 오후 2차례 진행해 더 많은 가정이 참여할 수 있었다. 평소 회사일로 바빴던 아빠들은 자녀와 함께 요리교실 체험을 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초등학교 1~3학년 아동들이 조부모님과 함께 참여하는 드로잉교실은 색연필을 사용하여 세밀하게 꽃을 그려 액자로 만들고, 서로에게 선물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이로움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난 토요일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아동과 부모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