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학부모 자치회 발대식 개최

  •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아동청소년과 교육혁신팀(3396-4665)
    보도일
    2021.06.22
    작성자
    김남진
    조회수
    183
중구 학부모 자치회 발대식 개최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지난 18일 학부모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학부모 자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학부모 자치회는 학교 교육지원, 혁신교육지구 사업, 청소년 지원 등 교육 정책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 목소리를 듣고, 학교­학부모­구 교육공감대 형성을  통한 상호협력을 높이기 위해 구성하게 됐다.
발대식은 초중고 재학생 학부모 대표로 구성된 자치회원과 서양호 중구청장 참석하여 화상회의(ZOOM)로 개최됐다. 위촉장 인증식과 학부모 자치회에 대한 안내, 힐링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총 50명의 학부모로 구성된 학부모 자치회는 △홍보분과 △창제분과 △교육분과로 나뉘어 활동한다. 아울러 각 분과별 적합한 활동원을 모집하고 학부모 위원간의 체계적인 역할분담을 통해 각 영역의 참여 활성화와 위원의 전문성을 높여 중구 학부모 자치회를 발전시키고자 한다.
홍보분과의 에듀중구 홍보단은 중구의 다양한 교육·보육정보를 담은 e-에듀중구 게시물 관리와 지역 맘카페, 학부모 모임별 SNS를 활용한 정보 공유 등 중구교육사업에 대한 적극적으로 마케팅한다.
창제분과 축제 기획단은 학부모 한마당 축제, 학부모 토론회 등 학부모 주관 행사에 관해 논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기획한다.
교육분과의 컨설팅단은 컨설팅 관련 필수 교육과정을 수료 후 학부모 동아리와 학부모 공모사업을 컨설팅한다.
교육분과의 또다른 활동단인 프로그램 모니터링단은 청소년문화예술학교, 별별동아리와 관내 교육시설 청소년교육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앞으로 구는 학부모 자치회 사업별 참여단을 모집해 활동을 실시하고 내달에는 초·중·고 별 간담회, 10월 중 학부모 자치회와 공동 기획하는 '중구 학부모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그간 구는 학부모 참여를 위해 분야별 다양한 거버넌스 구성해왔다. 돌봄, 보육, 문화예술, 도서관 등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위해 정책제안과 사업 추진 과정에 학부모의 생각을 적극 반영하는 창구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중구내 모든 학교를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한 팀이 되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힘써야한다"며 "학부모 자치회와 함께 교육 때문에 이사 오는 중구, 아이 키우기 좋은 중구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