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스마트케어' 통합돌봄 모바일 앱 오픈 1주년 이벤트!

  • 분류
    경제
    담당부서
    사회적경제과 사회적경제팀(3396-5275)
    보도일
    2021.06.30
    작성자
    김남진
    조회수
    237
'중구 스마트케어' 통합돌봄 모바일 앱 오픈 1주년 이벤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중구 스마트 케어' 앱 서비스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양한 돌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중구 스마트 케어'는 중구 내 돌봄 서비스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시켜주는 지역 상생 일자리 모바일 앱으로, 중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와 중구청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어 지난해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앱을 통해 영유아는 물론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돌봄 대면 서비스를 비롯해 정리수납·간단 집수리 등 주거 돌봄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한 중구민들은 "정리 정돈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니 역시 달랐다. 중구에 살아서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좋다", "몇 년 동안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는데 돌봄 일을 하게 되면서 일상의 활력을 찾게 되었고 내가 가능한 시간에만 일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만족도가 높은 이용 후기를 남겼다.
앱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어린이 돌봄(하교 이동 지원, 긴급 돌봄 지원) ▲어르신/장애인 돌봄(말벗 상대, 병원 방문 이동 지원, 동네 나들이 등 일상생활 지원) ▲주거환경개선(노후 전등·수전 교체, 도배·장판 교체, 안전손잡이·화재경보기 설치) ▲어린이·어르신 감성 충전 특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 돌봄 이벤트는 이동지원과 긴급 돌봄 지원으로 선착순 신청자 각 10명에게 1회 무료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등하교 안전을 기하고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맞벌이 가구에게 도움이 될 서비스다.
어르신, 장애인 돌봄 이벤트는 말벗 상대, 병원 방문 이동지원, 동네 나들이 등을 함께하며 일상생활을 돌봐준다. 가족이 없거나 멀리 있는 독거 어르신의 생활에 활력과 안전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장애인도 같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신청자 20명에게 1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주거환경개선 이벤트는 노후 전등 교체 5건, 수전 교체 5건, 도배와 장판 교체 각 1건, 낙상 예방 안전손잡이 설치 8건, 소방점검 및 화재경보기 설치 30건의 서비스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6월 30일부터 한 달간 어린이·어르신을 위한 '여름맞이 신박한 특강'이 반값 이벤트로 진행한다. 어린이 사회성, 감성 발달 프로젝트 <마음이 자라는 나무 이야기>,  우리 아이 친구 사귀기 프로젝트 <우리 친구할래?>, 유아 체형교정을 위한 <유아 발레핏>, 아동 플라워 클래스 <화기애애 키즈>, 시니어 활기 충전 프로젝트 <도란도란 실버미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중구 스마트케어 서비스 참여 인력과 교육 프로그램 강사는 관련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중구민으로 구성되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신청 및 동네 돌보미 등록 문의는 '중구 스마트 케어'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중구청 사회적경제과(☎02-3396-5275) 또는 중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070-4943-1137)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중구의 통합 돌봄 앱 '중구 스마트 케어'는 우리 동네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우리 동네 주민이 직접 제공하는 지역 상생 일자리 플랫폼으로 지역 경제 선순환 효과가 크다"라며 "사회서비스와 일자리 참여에 뜻이 있는 중구민이면 누구나 동네 돌보미로 활동할 수 있으니 적극 지원해 달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