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강 성료

  • 분류
    교육
    담당부서
    평생교육추진단 평생학습협력반(3396-4592)
    보도일
    2021.12.23
    작성자
    원지호
    조회수
    247
마을강사와 함께하는
중구,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강 성료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지난 20일부터 4일간 주민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원데이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 ▲크리스마스 캘리그라피 카드 만들기 ▲크리스마스 목공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캔들과 방향제 만들기로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주민들이 잠시나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제작해 보는 강좌들로 구성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중구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마을강사가 직접 본인이 배운 것을 지역 주민들에게 나누는 '배움의 선순환'을 실천하는 자리였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구는 주민 개개인의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누구나 쉽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는 온라인을 통한 정보 획득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중구 평생학습 통합지원센터'를 개설해 유선과 대면방식으로 평생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이 근거리 생활권 내에서 평생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공시설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동네배움터'를 조성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학습 참여가 1회성에 그치지 않고 말 그대로 '평생'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관 간의 협치를 통해 상위과정으로 연계하는 한편, 평생학습 참여자 모임(동아리)을 구성해 자원봉사나 주민자치회 등의 지역사회 참여활동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여느 해와는 다른 연말연시를 보내고 있는 주민들이 이번 특강으로 잠시나마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맛보셨길 바란다"며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배움의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