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제3기 중구실버대학원 수료식 개최

  • 분류
    null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3396-5364)
    보도일
    2014.12.22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707
제3기 중구실버대학원 수료식 개최


ㅇ 12월23일 유락종합사회복지관서 제3기 중구실버대학원 수료식
ㅇ 충무공, 행복설계전문가, 노인건강관리사, 시니어체력증진과정 등 59명 수료
ㅇ 55~84세 배우고 봉사하는 은빛인생 펼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2월23일(화) 오후3시 신당5동에 소재한 유락종합사회복지관 9층 강당에서 수강생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중구실버대학원 수료식을 갖는다.

제3기 강좌는 지난 9월부터 16회 진행되었으며 충무공, 행복설계전문가, 노인건강관리사, 시니어체력증진 과정에 총 59명이 수료했다. 지난 제2기(2014년 상반기)에는 충무공, 행복설계전문가, 노인건강관리사, 시니어문화예술, 시니어체력증진 과정에 총 73명이 수료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지난 1,2기 운영 결과에 따른 기존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14년 10월 24일 아산 현충사와 충무공 묘소를 탐방하고 충무공에 대한 전문가를 모시고 현장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강생들은 55세부터 85세까지 연령층이 다양했으며, 85세 최고령에도 개근상을 수상하실 정도로 만학에 대한 열정이 뜨거웠다.

강좌내용은 국제정세 이해, 금융자산 관리, 부동산 정책 이해, 사상체질, 지역사회 활동, 커뮤니케이션 스킬, 행복설계상담사 역할, 이미지 메이킹, 공감대화법, 스트레스 관리, 난타, 실버요가, 웃음치료, 노년기 질병 예방, 노년기 식생활, 실버스트레칭, 필라테스 호흡, 짐볼 체조, 케팅벨 체조 등 실버 세대를 위한 유익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3개월간의 과정에 성실히 참여한 15명의 모범 수강생에게는 개근상이 수여되고, 각 과정별 대표로 활동한 4명에게는 공로상이 주어지며, 시니어체력증진과정 수료생 홍성례씨는 재능기부로 시낭송을 발표하며 뜻 깊은 수료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수료생들은 과정을 마치더라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봉사활동 등을 통해 부양받는 노인이 아닌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의 변화를 약속했다.

최창식 구청장은“3개월 동안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친 실버대학원 수료생들을 축하하며 노년의 일상이 더 즐겁고 더 보람 있는 은빛인생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