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분류
    복지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장(3396-5368)
    보도일
    2022.10.25
    작성자
    김소영
    조회수
    304

중구,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를 개최했다.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자 지난 20일 오후 2시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어르신 500여 분을 모시고 기념식을 열었다.
식전 국악 축하공연에 이어 평소 노인복지를 위해 헌신적인 봉사로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인 어르신, 시설종사자, 공무원, 단체에 대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그간 코로나19로 외출이 쉽지 않았던 탓에 움츠러든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시간도 마련했다. 장기자랑 「오늘만큼 나도 연예인」에서는 어르신들이 무대에서 젊은이들 못지않은 끼를 발휘하여 참석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다. 입상자에게는 상품권도 돌아갔다.
모창가수 나운하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여러 업체에서 후원한 선물꾸러미와, 경품과 기념품도 마련되어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전했다.
그간 코로나19로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많지 않았다. 올해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27일부터 15개 동에서 경로잔치도 가질 예정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청춘을 바치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중구에 사시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