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온라인 창업과 판매의 모든 것을 한번에 배워요

  • 분류
    교육
    담당부서
    도심산업과 도심산업팀장
    보도일
    2023.01.06
    작성자
    김소영
    조회수
    136
온라인 창업과 판매의 모든 것을 한 번에 배워요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원스톱 온라인 판로 구축 교육'을 운영한다.
중구에는 인쇄, 출판, 조명 등 다양한 도심 산업이 터를 잡고 있다. 구는 경기 침체, 물가 상승, 온라인 쇼핑 증가로 위기에 처한 지역 산업에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교육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여러 강좌를 무료로 한 번에 들을 수 있어서 더 호응이 좋다.
강의는 ▲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판매전략 이해 및 활용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이해 ▲스마트 스토어 운영 ▲라이브커머스 이해 및 방송 진행 ▲라이브커머스 실전 비법 등 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론 강의는 1월 26일부터 5주 동안 10회에 걸쳐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된다. 실습은 이론 강의 후 개별 일정을 협의하여 2회 실시한다.
온라인 스토어 개설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한 판매, 라이브커머스 실습 등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든 과정을 두루 배울 수 있다.
중구민 혹은 중구 소상공인이면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이고 비용은 전액 무료다. 접수는 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름, 출생연도, 연락처, 주소, 사회관계망서비스 링크를 기재하여 이메일로 보내거나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주관은 온라인판매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 지유가 맡는다. 자세한 내용은 업체에 유선 문의(☎02-3663-3658)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온라인 창업 방법부터 사업 판로구축까지 알려주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의 숨통이 트이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