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독립출판 제작 지원 참가자 공모

  • 분류
    경제
    담당부서
    도심산업과 도심산업팀 (3396-5583)
    보도일
    2023.02.20
    작성자
    박혜정
    조회수
    114
독립출판 제작 지원 참가자 공모
중구가 당신의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역량있는 작가의 데뷔를 지원한다. 구는 독립출판 제작 지원 사업인 'WE MAKE BOOK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WE MAKE BOOKS'는 예비 작가의 미 발간 원고를 발굴해, 작품 기획·디자인부터 인쇄·유통까지 출판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에세이·소설·시·동화·그림책·웹툰 등 즉시 출간 가능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자인·일러스트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를 우대하며, 중구민은 우선 선발한다.
최종 참가자에겐 1인당 최대 300만 원 범위에서 책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출판 경험이 있는 멘토의 맞춤 코칭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3월 10월부터 4월 28일까지 운영되며, 5월 한 달간은 독립서점과 연계해 출판물을 온·오프라인으로 유통하고 전시한다.
신청기간은 2월 26일까지이며, 큐알코드(http://bit.ly/3Y9SdkB?r=qr)로 신청서를 접수한 후 이메일(sunset@oouniv.org)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는 서울 전체 67%인 5천여 곳의 인쇄업체가 모여있을 만큼 강력한 인쇄산업 경쟁력을 보유한 곳"이라며 "독립출판의 제작·유통·전시 지원을 통해 중구의 독보적인 인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
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