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 운영

  •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의회법제팀(3396-4934)
    보도일
    2023.05.24
    작성자
    김소영
    조회수
    80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 운영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6월부터 법률, 세금, 부동산,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을 운영해 전문 상담의 문턱을 크게 낮춘다. 
구는 그간 담당 부서에서 산발적으로 운영하던 생활밀착형 1대 1 상담을 처음으로 통합해 운영한다. 비용은 무료다. 앞으로 중구민들은 억울한 일을 당해 법률상담이 절실할 때, 세금 신고를 위해 세무 상담이 필요할 때 누구를 찾아가야 할지, 비용은 얼마가 나올지 고민할 필요가 없이 ‘찾아가는 민원 상담실’에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수 있다.
△ 법률상담 (금전관계, 손해배상, 이혼, 상속, 보이스피싱 등) △ 세무상담 (상속세, 증여세, 취득세, 소득세) △ 부동산 상담 (주택 전세, 임대차, 매매, 토지 경계측량, 현황측량 등) △ 일자리 상담 등 살면서 맞닥뜨릴 수 있는 중대한 경제적인 문제를 주로 다룬다.
첫 상담은 오는 6.8.(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다산어린이공원에서 진행된다. 9.7.(목), 10.12.(목), 11.9.(목)에도 주민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공원,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등에 상담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중구민 혹은 중구 직장인은 누구나 중구청 기획예산과(02-3396-4934)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누구나 살다 보면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한 일을 겪을 때가 있다”며, “중구가 생활권으로 찾아가 전문가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