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동네배움터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 분류
    교육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평생학습팀 (3396-4595)
    보도일
    2023.06.09
    작성자
    한수진
    조회수
    163
일상 속 배움을 실천해요
중구, 동네배움터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새로운 취미생활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무언가 배우고 싶다면, 중구에 방문해보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일상 속 배움을 위한 「동네배움터 여름학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구 동네배움터가 올해 확 달라졌다. 먼저, 봄·여름·가을 학기제를 도입하였다. 또 구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강 신청할 수 있도록 방식을 개편해 주민들이 한눈에 보고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구는 공방, 서점 등 10개의 동네배움터를 찾아내 해당 기관과 공동으로 44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7월부터 진행되는 여름학기에는 ▲ 다온갤러리(필동)에서 '도자기와 미술 강의' ▲ 소요서가(을지로동)에서 '퇴근길 철학 강의와 신간 읽기' ▲ 중림창고(중림동)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다육이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중구청 누리집> 평생학습> 동네배움터 코너에서 프로그램별 장소와 시간을 확인하여 6월 12일 (월) 오전 9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중구민을 우선 선발하며 확정자에게는 추후 개별 통보한다.
지난 4월 열린 봄학기의 몇몇 강의는 주민들의 열띤 호응으로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관심 있는 프로그램은 빨리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동네배움터는 생활 가까운 곳에서 평소 관심 있던 분야를 배워보기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주민분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채롭고 질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