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책으로 만나는 즐거운 세상’ 2023 중구 북페스티벌 <북-랜드> 개최

  • 분류
    문화
    담당부서
    중구문화재단 도서관운영팀(3396-6642)
    보도일
    2023.10.03
    작성자
    김소영
    조회수
    105
‘책으로 만나는 즐거운 세상’ 2023 중구 북페스티벌 <북-랜드> 개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청사 앞마당에서 오는 9월 24일(일) 2023 중구 북페스티벌 (북-랜드)를 개최한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2023 중구 북페스티벌 <북-랜드>의 주제는 ‘책으로 만나는 즐거운 세상’ 이다. 이번 축제 행사장 곳곳에서는 책을 매개로 세상과 즐겁게 소통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행사는 낮 12시 축하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학생들과 5인조 빅밴드(오상호 퀼텟), 숭의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2023 중구 한 주제로 함께 읽기’ 주제 도서를 낭독하는 행사도 열린다.
저자와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오후 2시에는  ‘슈퍼토끼’ , ‘거짓말이 뿡뿡, 고무장갑!’ 의 유설화 작가를, 오후 4시에는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 의 유영광 작가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성팔찌 만들기와 푸어링 아트 키링 만들기, 동물 머리띠 만들기, 코끼리 비누 만들기 등 총 16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작은 도서관과 연계하여 헌책을 새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서 교환전, 지역상점 및 서점과 연계한 장터도 열린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 중구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는 중구문화재단 도서관운영팀 (02-2230-6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다가올 인공지능 시대에도 좋은 답을 얻으려면 좋은 질문을 던져야 하고 이 과정에서 문해력이 필수”  라며  “시대가 변해도 책을 늘 가까이 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중구 북페스티벌에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