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메리츠화재와 ‘걱정해결사업’ 협약 체결

  • 분류
    복지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맞춤지원팀 (3396-5314)
    보도일
    2024.01.23
    작성자
    윤상희
    조회수
    177
걱정은 덜고 행복은 더하고
중구, 메리츠화재와 ‘걱정해결사업’ 협약 체결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메리츠화재해상보험(대표이사 김중현)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어려운 이웃의 자립 지원과 위기 해소를 위해 힘을 합친다.
‘걱정해결사업’은 메리츠화재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의 걱정을 덜어주고 행복을 더하기 위해 펼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메리츠화재는 2013년 5월 첫 협약을 체결한 후 12년째 중구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메리츠화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5,000만 원을 기탁하고 구는 각종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추진한 ‘걱정해결사업’은 ▲명절 준비금 지원(명절 소외계층) ▲전기료 지원(폭염 취약가구) ▲정착장려금(다문화가정) 등이다. 여러 계층에 다방면으로 지원하며 저소득 및 취약 가구의 곁을 든든하게 지켰다. 올해 구는 어르신·노인·장애인·한부모가정 등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메리츠화재가 오랜 기간 실천해 온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중구도 힘을 합쳐 구민께 꼭 필요한, 촘촘한 복지를 실현해 곁에서 든든하게 힘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