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 분류
    null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3396-4573)
    보도일
    2015.04.03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647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ㅇ 4월17일까지 자치행정과, 동주민센터로 신청
ㅇ 문화·복지·주거·교육 공동체 사업 공모
ㅇ 1개 사업당 최대 300만원 사업비 지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4월17일(금)까지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이란 마을에 필요한 일을 해결하기 위해 주민이 모여 스스로 만드는 일체의 활동을 의미한다. 올해는 문화공동체, 복지공동체, 주거공동체, 교육공동체에 관한 사업을 집중 지원한다.

직장인, 학생을 포함해 중구민 3명 이상으로 이뤄진 주민모임이나 등록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 기간 중 사업제안서, 사업제안자 소개서, 사업계획서 각 1부씩을 작성해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http://www.seoulmaeul.org) 및 구청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대상사업은 주민참여도, 사업의 공익성 및 실현가능성, 공동체의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4월중에 위원장인 부구청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7명, 민간대표로 이루어진 위촉직 위원 7명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심의 위원회를 거쳐 선정한다.

지난해에는 공동구매한 농산물로 반찬을 함께 나누며 다문화 이주여성들의 전통음식을 소개하는 신당동의‘신당동 동네밥상’, 장충고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인문학을 함께 배우는 장충동의‘인(人)조이 지식공유단’, 지역주민이 직접 조성한 중림동의‘스토리가 있는 손기정 둘레길 만들기’사업 등 9개사업이 선정되어 2천1백만원이 지원되었다.

올해도 선정된 1개 사업별로 최대 300만원씩 총 3천만원을 사업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http://www.seoulmaeul.org) 및 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gu.seoul.kr)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