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깔끔하게 개선된 간판, 구청에서 엿보세요

  • 분류
    null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디자인팀(☎3396-5962)
    보도일
    2015.04.13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688
깔끔하게 개선된 간판, 구청에서 엿보세요


ㅇ 4월17일(금)까지 구청 본관1층 로비에서‘중구 간판개선 우수사례’전시
ㅇ 2008년부터 명동·동대문 관광특구 등 1천7백여개 간판 개선
ㅇ 아름다운 간판 가이드라인, 간판개선 참여과정 등 홍보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중구의 거리환경개선을 위한 간판개선사업 우수사례를 홍보하기 위해 4월17일(금)까지 구청 본관1층 로비에서‘중구 간판개선 우수사례’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간판개선사업의 이해를 돕고 주민 참여를 독려하여 간판 디자인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전시내용은 2013~2014년도 서울시 간판공모전 중구수상작과 2014년 다산로 간판개선 사례 22점과 함께 2015년 간판개선구간 사업개요 및 과정을 보여준다.

중구는 지난 2008년부터 남대문로, 퇴계로, 태평로, 명동·동대문 관광특구, 다동·무교동 관광특구, 다산로 등 1천7백여개 간판을 지역의 특색과 점포이미지에 어울리는 개성있고 아름다운 간판으로 교체하는 간판개선사업을 완료하였다.

이어서 올해에는 사업구간으로 명동‘재미로 만화의 거리’와‘다산로 일대 및 신당동 떡볶이 명품거리’를 정하여 345개 간판개선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중구는 간판개선 참여 및 사업과정을 알기쉽게 설명하고 아름다운 간판을 만드는 가이드라인과 간판개선 우수사례 이미지를 담은‘중구 간판디자인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간판개선 주민참여 설명회 및 전시회시 홍보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간판개선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만큼 우수사례 전시회를 통해 간판을 개선하는 분위기를 확산시켜 관광객이 많이 찾는 중구의 도시미관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