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찾아가는 에너지클리닉서비스 운영

  • 분류
    환경
    담당부서
    환경과 녹색에너지팀(☎3396-5632)
    보도일
    2015.05.26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776
중구, 찾아가는 에너지클리닉서비스 운영


ㅇ 에너지컨설턴트가 에너지 사용 실태 진단 후 맞춤형 절감책 제시
ㅇ 오는 6월까지 선착순 400세대 모집
ㅇ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환경과 등에서 접수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까지 가정에서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사용 실태를 점검 및 진단한 후 절약 방법을 알려주는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에너지 클리닉’은 에너지컨설턴트가 가정을 방문해 전기, 가스 등 에너지 사용 실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절감 방법을 제시해 낭비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신청가구에 에너지컨설턴트가 방문해 가정의 에너지 사용 실태를 측정, 진단해주고 대기전력 차단과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설명해 준다. 또 단열, 창호개선, 고효율 조명기기 개선으로 에너지 절감 방법과 에코드라이빙, 텃밭 조성 등 녹색생활 환경 실천에 유용한 정보도 챙길 수 있다.

중구 관내 단독 및 공동주택 400가구를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구에는 우선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비스는 무료로 지원되며,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진단 가구에는 에너지절약에 도움이 되는 물품도 제공한다.

에너지 절약 방법을 홍보하는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의 사업성과를 높이기 위해 오는 연말까지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꾸준히 모니터링한 후 에너지 절감 우수세대에게 서울시장 표창도 수여된다.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구민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서 신청하거나, 구청 환경과(☎3396-5632)나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해도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