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2030 여성건강가꾸기 캠페인 실시

  • 분류
    null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지역보건팀(☎3396-6369)
    보도일
    2015.06.02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824

'2030 여성건강가꾸기 캠페인' 실시


62() 오후1~4시까지 동국대학교 본관 앞 팔정도에서

모자보건사업, 금연, 절주, 여성 암검진, 유방자기검진 등 홍보






최근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면서 중구
(구청장 최창식)가 미래 부모세대가 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중구 보건소에서는 62() 오후 1시부터 동국대학교 본관 팔정도에서 ‘2030여성건강가꾸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협력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는 중구보건소에서 대학생들을 찾아가 직접 건강생    
   활 실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출산장려 캠페인을 펼친다
.

   중구보건소의 대표적인 모자보건사업 프로그램인 ‘10-10-10 베이비 플랜사업과 함께 여름철 불청객인 아토피 피부질환예방법을 홍보한다.

  또한 금연상담과 함께 유방암과 자궁암 등 여성 암 검진을 홍보하고 절주, 건강체중 유지 및 대사증후군 검진, 구강보건 상식, 올바른 의약품 사용 및 세이프약국, 심폐소생 등 응급처치법 홍보 등으로 대학생들의 건강생활 실천방법을 알려준다.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암을 극복한 여성을 리더로 활용하여 유방암예방 캠페인인 핑크투어를 운영한다. 유방건강상식과 유방암 증상을 설명들을 수 있으며 유방자가검진을 시연하고 모형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는 건강한 성문화를 확산하고 임신중절을 예방하기 위해 15명의 서포터즈들과 함께 캠페인을 실시한다.

최창식 구청장은 미래 사회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청·장년층의 건강이 최우선이고 건강은 예방이 최고인 만큼 미래 건강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생활 속 실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