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홈페이지, 주소만 빼고 다 바뀌었네!

  • 분류
    null
    담당부서
    전산정보과 정보화기획팀(☎3396-4706)
    보도일
    2015.06.05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1033

중구 홈페이지, 주소만 빼고 다 바뀌었네!



중구 홈페이지 디자인·기능 등 전면 개편, 6월부터 운영

소통, 정보공개, 분야별 서비스 등 사용자 편리 기능 강화

모바일과 PC에 모두 적합한 이용자 반응형 홈페이지 구현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위 메뉴 세분화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구정관련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구 홈페이지를 새단장하고 6월부터 운영한다.

2009년 개편 이래 새롭게 선보이는 중구 홈페이지(www.junggu.seoul.kr) 개성있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소통과 정보공개, 분야별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기존의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중구의 대표적인 명소를 전경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고 중구 CI 대표색상인 빨강, 주황색을 사용하여 중구의 정체성을 표현하였다.

또한, 주민들이 정보를 찾기 쉽게 메뉴를 재분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기존의 6개 상위 메뉴를 세분화하여 중구소개 소통·민원 정보공개 교육 도시 세무 경제 환경 교통 안전 복지 문화 건강 등 13개 메뉴로 구분해 분야별로 찾기 쉽게 분류하였다.

이와 함께 공지사항, 보도자료, 민원안내, 자주찾는 서비스, SNS 소통광장 등을 메인메뉴로 표현하여 생활에 필요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였다.

이외에도 서울의 자랑거리인 명동과 동대문시장 등 중구 관내 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문화관광 홈페이지도 연계하여 손쉽게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내부적으로는 홈페이지관리시스템(CMS)를 도입하여 홈페이지를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배려함으로써 직원들로부터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중구는 전면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미국, 영국 등 해외 공공기관 및 국내 외 민간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홈페이지를 벤치마킹하였다.

중구 모바일 홈페이지는 URL(m.junggu.seoul.kr)을 입력하거나 QR코드 스캔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최창식 구청장은 구의 얼굴인 홈페이지를 사용자에게 편리한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함으로써 주민들이 쉽고 빠르게 중구관련 소식을 접하실 수 있고, 구민과 소통창구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