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 공공체육시설 개선 정부공모에 선정

  • 분류
    null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생활체육팀(☎3396-4666)
    보도일
    2015.06.16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1288

중구, 공공체육시설 개선 정부공모에 선정



‘2015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대상공모 선정

충무아트홀 스포츠센터, 회현체육센터 올 연말까지 개·보수 공사

노후화된 시설물 개·보수, 장애인시설 마련 등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2015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대상에 지난달 27일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국비 134백만원을 지원받아 구·시비 1975백만원을 포함한 총 3279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충무아트홀 스포츠센터와 회현체육센터가 올 연말까지 새단장된다.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충무아트홀(중구 흥인동 131번지)2004년 준공이후 그동안 시설물의 개·보수가 없어 수영장, 샤워장, 골프장 등 운영시설이 노후화되고 안전성도 문제되어 왔다. 특히 샤워시설, 화장실 등 장애인시설의 미설치로 장애인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어왔다.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회현체육센터(중구 회현동1115)2008년 준공된 지하2, 지상5층의 건물로 실외골프장, 체력단련실, 수영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 건물도 수영장 이동로, 샤워시설과 화장실 등 장애인시설이 미설치되어 있어 장애인들의 이용률이 적었다.

중구는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국비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구민들이 이용하는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비용을 유치할 수 있게 되었다.

충무아트홀 스포츠센터 수영장, 골프장, 헬스장의 벽면과 바닥 타일이 이탈된 곳을 교체하고 조명 등 인테리어 시설을 개선해 전반적인 환경개선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두 개 시설에 샤워장, 화장실 등 장애인 전용공간을 마련하고 이동 동선을 확보해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충무아트홀센터 스포츠센터는 신당동 일대와 남산타운 등 아파트 주민들로 하루 약 57백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회현체육센터는 하루 이용 주민이 약 29백여명으로 특히 장애인골프와 수영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두 개 체육시설의 개·보수 공사가 완료되면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타지역 직장인들까지 포함해 보다 많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중구는 공공체육시설의 시설개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용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불편·건의사항 등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중구에는 두 개 시설 이외에도 손기정문화체육센터, 훈련원공원종합체육관, 장충문화체육센터, 무학봉체육관, 남산문화체육센터 등 체육시설이 운영중이다.

이중 손기정문화체육센터는 주민의 의견에 따라 2016년 주민참여예산으로 반영해 시설 개·보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체육시설물 관리와 개선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중구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