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최창식 중구청장, 환경미화 체험으로 취임1주년 시작

  • 분류
    null
    담당부서
    총무과 총무팀(☎3396-4502)
    보도일
    2015.06.30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869


최창식 중구청장
,

환경미화 체험으로 취임 1주년 시작


71() 오전 8:30 구청 대강당에서 취임 1주년 기념 직원조례

중앙시장에서 쓰레기 수거 체험, 청구초에서 급식 배식 자원봉사 가져

서소문역사문화공원 등 공약사업추진 현장방문·주민의견 청취




71일로 민선6기 취임 1주년을 맞는 최창식 중구청장이 직원들과 함께 하는 현장체험과 자원봉사로 지난 1년을 뒤돌아본다.

묵묵히 일해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구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구정을 펼치는 마음가짐을 새롭게하기 위해서다.

 

이를 기념해 71() 아침6시부터 퇴계로 중앙시장 입구에서 환경미화원들과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 수거작업을 하며 그들의 애로사항을 들으며 쓰레기 감량을 위한 주민 참여를 홍보하는 시간을 갖는다.

 

점심시간에는 관내 청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부모들과 함께 학생들에게 급식 배식 봉사를 펼친다. 그리고 학부모들과 학교장을 비롯한 교사들과 간담회 시간을 갖고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는다.

 

아울러 오후3시에는 서소문역사문화공원과 황학어린이공원을 방문하여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둘러보고 그동안 강조해왔던 현장행정을 되새겨보며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한다.

 

이에 앞서 최 구청장은 오전 830분부터 구청 7층 대강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민선6기 취임 1주년 기념 직원조례를 갖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직원 악기 동호회원 10여명이 참여해 트럼펫, 색소폰, 바이올린 합주와 함께 피아노 독주로 직원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엿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특히 남산케이블카를 운영하는 한국삭도공업은 취임 1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드림하티 사랑의 성금’1억원을 기부해 눈길을 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초·중고등학생 진로·직업체험, 교육비, 대학입학금 등을 지원하는꿈 드림 프로젝트 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지난해에도 노인복지관, 실버복지센터, 아동센터 등에서 종일 자원봉사로 민선 6기 취임 첫날을 지역 곳곳의 소외된 이들과 함께 보낸 바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