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미래인재육성팀(3396-4663)
    보도일
    2015.09.24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24

자녀교육법과 취업기회를 동시에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817~1026일까지 매주 월요일 중구여성플라자에서

관내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둔 학부모 또는 재취업을 원하는 주민

학부모 올바른 자녀 교육법과 경력단절 주민에게 취업 기회 마련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자녀 교육법을 제시하고 일자리 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구여성플라자와 공동으로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프리젠테이션 방법, 상담설계, 자녀와의 소통방법, 학습코칭, 시간전략법, 창의성 개발 등을 통해 자녀학습에 대한 전문지식과 자기주도학습 및 방과후학교 운영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일정 수준의 고등교육 학습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녀 양육 및 기타 여건으로 경력이 단절된 학부모나 구민들에게는 자녀 학습 코치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는 셈이다.

중구여성플라자에서 교육하며, 817일부터 1026일까지 매주 월요일 9시 반부터 4시간씩 총 1040시간 운영한다.

교육과정의 80%를 출석한 수강생에게는 구청장 명의 수료증이 교부된다. 자격시험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져 시험 통과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2, 방과후학습지도사 2급 등 민간자격증이 발급된다. 향후 방과후학교 강사 취업이나 봉사기관에 재능기부도 가능하다.

수강대상은 중구 관내 거주하는 학부모 또는 재취업을 원하는 구민 30명이다.

810일까지 중구여성플라자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http://www.jgwoman.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중구청 교육체육과 미래인재육성팀(3396-4663)으로 문의하거나 전자우편(sutouhan@junggu.seoul.kr)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모집 후 내부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하며, 선정된 구민에게는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중구는 자격증을 취득한 구민에게 지역 학교, 동 자치회관, 구립도서관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강사로 우선 추천해 취업을 도울 계획이다. 강사의 경우 월 30시간 강의에 약 70~80만원 정도의 소득이 예상된다.

최창식 구청장은교육에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학부모님들에게 직접 자녀 학습과 자아성취에 도움을 드리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 교육과 일자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기회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