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부서간 협업으로 생활 속 불편사항 처리한다

  • 분류
    도시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민원순찰팀(3396-4422)
    보도일
    2015.09.24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06

부서간 협업으로 생활 속 불편사항 처리한다

감사담당관, 도시디자인과, 청소행정과, 가로환경과, 주차관리과 5개 부서 합동 순찰

주말 불법노점, 불법주정차, 불법광고물 등 민원생활불편 사항 점검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휴일 주민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신속히 처리해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 합동단속반을 운영한다.

지난 718일 처음 운영된 합동단속반은 퇴계로 일대를 둘러보고 도로 곳곳에 펄럭이고 있는 불법 광고물을 수거하고 이면도로 곳곳의 쓰레기 적치물을 정리했다. 불법 현수막 237점과 이면도로 무단폐기물 62점이 이날 수거됐다.

합동단속반은 감사담당관 민원순찰팀을 중심으로 도시디자인과, 청소행정과, 가로환경과, 주차관리과 5개 부서 7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오후 2회에 걸쳐 중구 구석구석을 누비며 도시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주말 민원불편사항으로 가장 많이 제기되어왔던 가로환경과 보행을 해치는 불법노점상과 불법주정차 행위, 불법광고물과 무단쓰레기 등을 현장에서 단속반이 중점적으로 계도 및 단속을 펼친다.

주요 순찰 지역은 퇴계로, 명동역, 을지로,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성동공고, 마장로, 약수역, 광희동사거리 등 주요 간선도로나 주말 민원생활불편신고가 많은 곳이다.

순찰코스는 오전 930분부터 12시까지, 오후 130분부터 4시까지 2개조로 나누어 민원발생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변경 운영할 예정이다.

합동단속반은 순찰지역을 순회하며 주민불편사항을 즉시 처리하고 현장에서 정비 불가한 사항은 기능부서 기동반을 동원하거나 월요일 해당부서에 통보해 즉시 처리할 방침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주말이나 휴일에 당직근무를 서는 직원들로는 주민들의 현장불편신고를 처리하기 어려운 점이 많았다. 주말 합동단속반의 활동으로 주말 취약시간대 순찰을 강화하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없애 주민들 행정만족도를 높이고 안전중구를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