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전통시장에 나부끼는 태극기 물결

  • 분류
    경제
    담당부서
    황학동주민센터 행정민원팀(3396-6892)
    보도일
    2015.10.1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85

전통시장에 나부끼는 태극기 물결

황학동 중앙시장에태극기 사랑 거리조성

중앙통로구간(276m) 점포들 120여개 태극기 일제 게양

광복 70주년 맞아 시장활성화 기대, 상시 게양 예정

전통시장 모든 점포에 태극기가 나부끼는 장관이 연출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811일부터 황학동 중앙시장 내 중앙통로 276m태극기 사랑 거리로 지정하고 태극기를 상시 게양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중앙통로 내 모든 점포 게양대에는 일제히 태극기가 게양되어 120여개의 태극기가 큰 물결을 이루며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광복 70주년 기념 태극기 이벤트를 하는 곳 대부분이 기간을 광복절 당일이나 8월말까지 예정하고 있지만 특별히 중앙시장은 태극기를 이후로도 계속 달아 놓을 예정이다.

태극기 사랑 거리는 황학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중앙시장 운영회, 주민자치위원회, 주민들이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되었다. 광복 70주년의 특별한 해를 맞아 나라사랑을 일깨움은 물론 시장 상인들의 단합된 이미지를 보여줘 방문객의 시선을 끌어들여 침체된 소비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시작한 것이다.

시장의 여러 구간 중 특히 중앙통로를 지정한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기둥에 설치된 국기 게양대를 활용할 수 있고, 대로변과는 달리 대형차량과 고속차량이 없어 태극기가 훼손될 우려가 없다. 게다가 일정 높이로 가지런히 게양할 수 있어 홍보효과도 좋다.

시장 운영회와 황학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황학동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앞으로 오염되거나 손상되는 태극기는 교체하며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시장 상인들은태극기 사랑 거리가 중앙시장의 명물로 관광객 유치에 일조하면서 태극기의 역동적이고 밝은 이미지를 통해 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