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급할 때 안심하고 맡기는 시간제보육서비스 이용하세요

  • 분류
    복지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보육지원팀(3396-5415)
    보도일
    2015.10.20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43

급할 때 안심하고 맡기는

시간제보육서비스 이용하세요!

시간제로 보육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만큼만 보육료를 지불하는 시간제보육서비스가 단시간 어린이집 이용이 필요한 가구에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와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중구내 서울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중구 다산로 325), 을지어린이집(중구 을지로 27가길 24), 서울시청직장어린이집(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3개소에서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간제보육서비스는 보호자의 부득이한 사정이 생기거나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경우 일시적으로 이용하는 보육서비스이다.

대상연령은 6~36개월 미만의 영아이고, 운영시간은 월~금요일까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다.

양육수당을 받는 가구 중 맞벌이가 아닌 기형은 월 40시간 한도에서 시간당 2천원에 이용가능하며, 맞벌이형 가구는 월 80시간 한도에서 시간당 1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양육수당을 받는 가구는 기본형 바우처를 우선 지급하고, 맞벌이형 가구는 주민센터에 시간제보육 신청서와 맞벌이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자격을 충족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36개월부터 만5세 이하의 아동을 맡길 수 있는 시간제보육 키즈케어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비용은 1시간에 4천원, 아동 1인당 1일 최대 3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시간제 보육을 희망하는 부모는 이용 하루전까지 아이사랑보육포털’에 영유아를 등록하고, 온라인(PC·모바일)이나 전화(1661-9361)로 예약 신청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후 아이사랑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