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공감, 열정, 화합의 중구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 분류
    문화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문화행사팀(3396-4614)
    보도일
    2015.10.2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48

공감·열정·화합의중구민 어울림 한마당개최


중구
(구청장 최창식)는 구민의 날을 맞아 104() 오전 11시부터 덕수중학교에서‘2015 중구민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구민, 일반시민 및 관광객 등 15백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2015 구민의 날 기념식과 구민 체육행사, 다문화축제가 펼쳐져 중구민과 다문화가족이 다양한 문화를 공감하고 함께 체험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본 행사에 앞서 오전11시부터 구민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중구 구민상 및 문화예술체육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과 새로운 중구토박이들에게 토박이패를 증정한다.

오후 1시부터는 동대항 체육경기가 열린다. 주민들이 큰공굴리기, 신발 양궁, 기차놀이, 승부의 신 OX퀴즈, 바구니공넣기 등 5개 체육경기 종목에서 각 동의 명예를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이번 체육경기 대항전에서는 중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 선수단이 함께 참여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 구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문화 체험 한마당도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아울러 다문화 전통의상 및 소품 전시 코너, 일본 전통놀이인 금붕어잡기, 머리땋기·국기 네일 스티커·흔들기북 만들기 등 다문화 체험프로그램과 중국의 춘권, 일본의 꼬치, 베트남의 고이꾸온 등 이웃나라의 대표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

한켠에서는 서예가들이 재능기부로 가훈을 직접 써주는 코너와 우리나라 전통 수지침 봉사 코너도 마련된다. 또한 구청에서 발행된 각종 홍보지에 이웃모델로 활동한 주민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중구 이웃모델전과 현장을 찾아가는취업상담 코너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 중구구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야외로 이동해 퍼즐 맞추기, 몽골집 게르 만들기, 스탬프 책갈피, 도서 전시 및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펼친다.

구민 체육경기가 끝난 후에는 버스킹공연과 남성3인 팝페라가수로 구성된 트루바가 펼치는 열정적인 무대를 배경으로 공감·열정·화합의 중구민 어울림 한마당 축제의 막을 내린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