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가족과 함께 '손기정 둘레길' 걷는다

  • 분류
    문화
    담당부서
    중림동주민센터(3396-6922)
    보도일
    2015.10.2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733

가족과 함께손기정 둘레길걷는다


구보는 손기정 선수의 풋프린팅을 바라보았다
. 일반인들의 발보다 오히려 작아 보였다. 크지 않은 발로 손기정 선수는 세계의 정상에 우뚝 선 것이다.

중구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책자소설가 구보씨 중구를 거닐다중에서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영웅 손기정 선생의 이름을 따 중림동에 조성된손기정둘레길걷기축제가 1024() 오후130분부터 손기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가족과 함께 손기정둘레길 걷기라는 주제로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당시 신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지만 일장기를 달고 시상대에 올라 울분을 삼켜야했던 손기정 선수의 아픔을 기억하고 불굴의 의지를 기리고자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행사는 태극기가 주제였는데,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 하는 걷기 행사로 테마를 바꿔 진행한다.

중림동 주민 등 1천여명이 참가하며, 손기정체육공원 족구장을 출발해 중림파출소를 거쳐 래미안아파트옆길과 충정녹지대길을 지나 다시 손기정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총길이 1200m코스이다. 도보로 30분이면 돌 수 있어 부담이 없다.

둘레길을 걷는동안 인근 주민들이 조성한 골목골목마다 마주치는 벽화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식전행사로 오후130분부터 인근 학교 중학생들이 준비한 풍물패 공연과 댄스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손기정공원 행사장에서는 가훈써주기, 월계관쓰고 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걷기행사후 오후330분부터는 손기정·중림동에 대한 퀴즈풀기, 노래, 경품추천 등 주민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손기정둘레길에는 1892년 준공된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건물인 약현성당(사적 252)과 손기정기념관이 위치해 있다. 손기정기념관은 손기정 선생이 마라톤 금메달 선물로 받은 고대 그리스 청동 투구와 우승 금메달, 월계관 등 각종 유품을 관람할 수 있다.

손기정둘레길은 중림동의 자랑인 손기정 선생을 브랜드화해 인근의 약현성당, 서소문역사문화공원과 연계한 관광명소로 만들어보자는 중림동 주민들의 의지로 조성되었다.

최창식 구청장은 자녀와 부모가 손기정둘레길을 걸으며 마라톤 영웅 손기정 선생의 도전정신과 승리를 체험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곳 둘레길을 역사문화 스토리가 있는 중구의 관광명소로 적극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