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최창식 중구청장,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영예

  • 분류
    복지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혁신평가팀(3396-4922)
    보도일
    2015.12.0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946

최창식 중구청장,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 영예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이 11월30일 '제6회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최로 열린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은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공직자·개인 등을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최 구청장은 2011년부터 민선5, 6기 중구청장을 연임하며 더불어 사는 사람중심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드림하티’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중구의 복지사업‘드림하티’는 민간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기부방법을 개발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 만든 ‘드림하티 스토리북’으로 감동어린 후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주민에게 직접 찾아가 복지와 건강, 민원업무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해결해드리는 전국 최초 주민맞춤형 통합모델 중구‘행복다온’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존의 복지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행복다온’은 지난해 2월부터 약수동과 황학동을 시작으로 현재 중구 명동과 소공동을 제외한 13개 동에서 운영되고 있다.

최 구청장은 주민의 생활과 가장 가까운 보건과 복지는 동주민센터를 통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보고, 특히 취약계층의 통합관리를 위해 담당 공무원들이 해당 지역 구민들을 찾아가 행정을 펼치는 현장소통담당제를 강조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 구청장은 기부와 나눔실천을 직원들과 함께 생활화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해왔다.

2012년부터 전직원의 자원봉사 의무제를 실시해 지난해 50개 부서에서 10,290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고, 부서별 방문봉사, 환경정화, 저소득 가구 도배·장판, 집수리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후원을 아끼지 않은 관내 기업체와 개인, 봉사와 나눔을 몸소 실천해준 직원들의 성과이다. 앞으로도 배려와 봉사의 정신으로 가득찬 중구를 만들어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중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