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청&롯데백화점‘꿈꾸는 책걸상’지원

  • 분류
    복지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맞춤지원팀(3396-5313)
    보도일
    2016.01.11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854

중구청&롯데백화점 ‘꿈꾸는 책걸상’ 지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저소득가정 자녀의 진로체험을 돕고 교육비를 지원하는‘꿈드림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꿈드림 프로젝트’는 다양한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으로 중구 알짜기부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 9월부터 5천만원을 후원해 이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알짜기부 프로그램은 기부를 하고 싶어도 방법이나 쓰이는 경로를 몰라 기부에 망설이는 기부자를 위해 사업내용이나 대상자 등을 알려 후원자를 연계해주는 중구의 복지사업이다.

중구는 신학기를 맞이해 중구교육복지센터를 통해 학습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학생 27명을 발굴, 선정했다.

지원대상 학생들에게는 롯데백화점에서 후원한 1인당 약 30만원 상당의‘꿈꾸는 책걸상’이 마련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부터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교육환경을 돕는‘꿈드림프로젝트’, 약수노인종합복지관과 남산실버복지센터의 노후시설 개·보수를 돕는‘즐거운 우리집’, 저소득아동과 장애청소년들 나들이행사인‘아동스카우트 활동’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가정환경이 학습능력에 크게 영향을 미치며, 이에 따른 학습부진은 교육의 양극화, 가난의 대물림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빈곤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 중구 관내 교육소외 학생들이 건강한 학습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이번 책걸상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