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문화누리카드로 영화·도서구입하세요

  • 분류
    복지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문화진흥팀(3396-4604)
    보도일
    2016.03.04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936

문화누리카드로 영화·도서구입하세요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사회적 취약계층이 쉽게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발급과 이용 안내 홍보에 나섰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이상(2010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발급되는 통합문화이용권 카드로 1인당 연간 5만원이 지원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각종 공연·전시장, 음반 판매점, 서점, 문화센터, 놀이공원 등에서 쓸 수 있다. 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4대 프로스포츠경기 관람권도 살 수 있다.

또한 호텔, 콘도 등 숙박업소와 항공, 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 교통수단, 관광여행사와 놀이공원, 휴양림 등 지역 관광명소 및 온천등에도 이용권이 확대되었다.
카드 발급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더.kr)로 신청 또는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 문화누리카드를 가진 수혜대상자는 카드를 재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주민센터에서는 3월4일부터 11월 말까지 발급 또는 재충전하며, 대상자가 신분증 지참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서비스는 3월15일부터 이용가능하다.

이용기간은 카드발급일로부터 12월 말까지이며, 지원금 소진 후 추가입금하는 개인 충전금은 계속 사용가능하다.

중구에 거주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용 대상자는 2016년 2월15일 기준 약 1만2천693명이다.

중구 신당동에서는 지난해 연말 문화누리카드 사용 대상 어르신 20여명이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을 모아 온천여행을 다녀오는 등 사용을 적극 권장해 효율적으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