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클래식 콘서트·구직정보 등 양성평등주간 행사 마련

  • 분류
    복지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3396-5405)
    보도일
    2016.06.27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696

클래식 콘서트·구직정보 등 양성평등주간 행사 마련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제21회 양성평등주간(7월1일~7월7일)을 맞아 충무아트센터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기념식을 비롯해 중구여성플라자(이하 여성플라자)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은 7월5일(화) 오후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컨벤션센터에서 구민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증진확대로 양성평등촉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축하공연과 힐링·소통을 위한 초청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여성플라자에서는 성공적인 여성의 사회진출에 대한 지역사회내 긍정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과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하였다.

6월28일(화) 오후2시부터는 여성플라자 앞마당에서 생활용품 등을 저렴하게 사고 파는 프리마켓이 열린다. 여성플라자에서 운영하고 있는 취업·창업 동아리도 나와 재능기부를 펼친다. 프리마켓에서 판매하는 물품으로는 토탈고예, 천연비누, 먹거리, 생활용품 등이며, 수익금의 일부는 양성평등 발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6월29일(수) 오후6시에는 여성플라자 5층에서 조윤미의 ‘힐링클래식’이 펼쳐진다. 피아노 연주와 함께 곡 해설은 물론 작곡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으며 관객과 연주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이색 콘서트다.

6월29일(수) 오후2시에는 구청 광장에 취업상담을 해주는‘일자리 부르릉’버스가 찾아온다.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상담사와 취업설계사가 취업알선, 상담, 교육훈련 안내 등을 해주고 중구보건소 직원이 나와 우울증선별검사까지 해준다.

6월30일(목)에는 여성플라자 4층에서‘구인·구직 여성만남의 장’이 마련되어 경단녀 여성들에게는 다양한 고용정보로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여성인재 채용의 기회를 준다.

여성의 취업과 복지를 전담하고 있는 여성플라자에서는 직원훈련과정으로 치과환경관리사, 애견토탈매니저, 뮤지엄히스토리텔러,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과정을, 하반기에는 쇼핑몰마스터실무, 보험총무사무원과정을 진행해 여성의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중구여성플라자 홈페이지(www.jgwoma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