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여름철 수영장 안전시설·수질 점검

  • 분류
    안전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생활체육팀(3396-4686)
    보도일
    2016.07.08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612

여름철 수영장 안전시설·수질 점검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비해 관내 수영장 16개소를 대상으로 8월말까지 종합적인 시설점검에 나선다.

수영장 안전사고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생활체육팀장을 중심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2인1조로 시설점검과 수질검사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시설점검은 ▷수심 0.9m 이상 2.7m이하 유지 ▷수영조 주변 통로 등 바닥면이 미끄럽지 않은 자재 사용 ▷수영조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감시탑 설치 ▷수영장 수질검사 및 수상안전요원 배치 ▷부상자를 위한 구급약품 구비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수질검사는 수영장 욕수를 채수해 보건소에 검사를 의뢰한다. 수영장 관리책임자가 수질관리일지를 규정에 따라 성실히 기록·비치하고 있는 조사하고 유리잔류염소량, 수소이온농도, 탁도, 과망간산칼륨, 대장균군 등의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6월에는 월1회 이상, 7~8월에는 주 1회이상 검사를 실시한다.

수영장 시설점검 결과 적발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토록 하고, 수질검사결과 위반사항 적발 업소는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구 관내에는 실내수영장이 프라자휘트니스클럽, 덕수초등학교, 충무스포츠센터, 회현체육센터 등 14개소, 호텔신라헬스클럽, 반얀트리 호텔 수영장 등 실내·외 수영장 2개소 등 총 16개소가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