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대중교통 이용의 날’ 중구청 주차장 폐쇄

  • 분류
    교통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교통행정팀(3396-6206)
    보도일
    2016.07.21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455

 ‘대중교통 이용의 날’ 중구청 주차장 폐쇄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매월 넷째주 수요일을‘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지정하고 7월27일(수) 구청사 주차장을 폐쇄한다.

이에 따라 이날 직원 출·퇴근하는 직원들과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은 구청사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토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중구는‘대중교통 이용의 날’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 매체와 동 주민센터 민원, 공동주택 안내방송 등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또한 민·관협업을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 등 대형교통유발시설물의 교통수요관리 프로그램 자발적 참여 유도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의 날’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교통수요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대중교통 이용의 날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체에는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해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한편, 서울시 방침에 따라, 매달 넷째주 수요일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지정되어 서울시와 산하기관, 도심 공공기관 주차장이 폐쇄된다.

최창식 구청장은 “대중교통 이용의 날에 구청 주차장을 폐쇄하여 공공부문에서 솔선수범해 대중교통 이용에 앞장서, 도심 정체해소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