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2016 구민 건강 수준 통계 조사 실시

  • 분류
    건강
    담당부서
    건강도시과 마을건강팀(3396-6308)
    보도일
    2016.08.16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27

2016 구민 건강 수준 통계 조사 실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중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912명을 대상으로‘2016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10월31일까지 진행되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중구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가 협조해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구 단위 주민들의 건강 수준과 건강 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를 보건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조사다.

조사 내용은 공통적으로 ▲건강행태(흡연, 음주, 신체활동, 영양) ▲만성질환관리상태(고혈압, 당뇨병, 관절염 등) ▲손상 및 사고중독 ▲안전의식 ▲의료이용(의료기관 이용 및 미치료 이유 등) 등 건강지표 전반에 관한 총 210 문항이다.

조사 대상은 질병관리본부에서 만 19세 이상 중구민을 대상으로 표본추출하여 선정한 성인 912명이다.

조사는 대상자들에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선정통지서를 발송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이번 조사는 교육받은 지역사회건강 조사원들이 가정을 직접 방문해 노트북을 활용한 전자설문조사(CAPI) 방식의 1대1 면접 방법으로 실시한다.

조사 결과는 2017년 2월중 발표될 예정이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이번 건강조사 자료가 중구민들에게 필요한 미래지향적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