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함께하는 안전! 중구한바퀴’ 안전캠페인 실시

  • 분류
    안전
    담당부서
    안전치수과 안전중구추진팀(3396-6173)
    보도일
    2016.09.06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469

‘함께하는 안전! 중구한바퀴’ 안전캠페인 실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한가위 추석을 맞이하여 9월6일(화) 오후3시부터‘함께하는 안전! 중구한바퀴’라는 주제 아래 민·관·경 합동안전캠페인을 회현동 외 소공동, 명동, 중림동 등 총 4개동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안전문화운동 일환으로 실시된‘함께하는 안전! 중구한바퀴’사업은 중구를 4개 권역으로 나눠 구민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개선을 극대화하기 위해 민·관·경이 합동으로 진행하는 안전캠페인이다. 5월 상반기에는 광희동을 포함한 6개동에서 총 260명이 동원이 되어 재난 및 범죄예방 안전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구주관 회현동)에서는 남대문경찰서, 중부소방서, 범죄예방 및 재난관련 단체, 회현동 주민 등 민·관·경 총 80여명이 참여해 화재예방, 범죄예방, 교통사고예방 등 집중 홍보에 나선다. 이와 함께 명절 때 붐비는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에서는‘소방차 길터주기’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민의 안전을 위해 매월 4일을 안전검검의 날로, 그 주를 안전강조주간으로 정해 재난취약지역 점검을 실시하거나, 새학기 맞이 어린이통학 안전 위해요소, 학교정화구역 유해시설, 불량식품 등을 지도·점검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