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쇼핑을 즐기는 마지막 찬스 ‘남대문시장 FESTA’

  • 분류
    경제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3396-5054)
    보도일
    2016.10.18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303

쇼핑을 즐기는 마지막 찬스 ‘남대문시장 FESTA’ 

글로벌 명품시장 남대문시장,‘Korea Sale FESTA’Start!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한달여 간의 시장 내 노점과의 갈등이 진정국면에 접어듦에 따라 글로벌 관광시장 이미지 제고와 시장활성화 차원에서 범국가적 쇼핑관광 축제인‘Korea Sale FESTA’를 남대문시장에서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시장이자 가장 한국적인 시장인 남대문시장에서 국내ㆍ외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대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과 남대문시장 상인회, 남대문시장(주)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의 최대 이벤트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걸맞는‘글로벌 특가 데이 운영’이다.

남대문시장 상인회가 직접 참여하는‘글로벌 특가 데이’는 시장 내 중앙통로에서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3일간 펼쳐진다. 남대문시장의 다양한 품목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매대에서 특별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남대문시장의 대표상품인 액세서리, 주방용품, 인테리어 용품, 아동복 등을 엄선해 70여대 매대에 진열하는 플리마켓으로 없는게 없는 남대문시장의 다양한 품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다. 남대문시장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게했던 액세서리, 의류존과 알뜰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생활용품존은 특히 인기품목이다.

또한 남대문시장 1번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K-POP과 한류문화공연, 미니 야시장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관광쇼핑축제인 만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증정, 경품 이벤트, TAX-REFUND 구매고객 대상 상품권 증정 등 알찬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남대문시장은 지난 10월초 외국인들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보다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외국인 전용‘글로벌 커뮤니티 라운지’를 오픈하였다. 라운지에서는 관광정보 제공, K-Culture, 전통다과 및 음료 제공 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TAX-REFUND 키오스크가 배치되어 남대문시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외국인들은 세금을 즉시 환급받을 수 있다.

한편 남대문시장은 지난해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글로벌 명품시장’으로 선정되어 2017년까지 3년간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K한류시장으로 육성된다. 남대문시장만의 개성과 관광인프라를 살려 전통음식 체험, 시장내 명품거리 탐방, 문화예술 공연, 공예품 체험등을 할 수 있는 한류콘텐츠를 개발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최창식 구청장은“이번 행사는 범국가적 쇼핑관광 축제에 우리나라 대표 전통시장이며 외국인 관광객 필수 방문코스인 남대문시장이 동참함으로써 한류확산 및 시장활성화, 내수촉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