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100명의 청소년 산타가 사랑을 전달합니다

  • 분류
    복지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3396-5423)
    보도일
    2016.12.21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18

100명의 청소년 산타가 사랑을 전달합니다

사랑과 기쁨을 전하는 청소년 산타클로스가 올해도 찾아온다.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후원하고 중구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현수)가 개최하는 ‘제10회 사랑의 산타클로스 축제’가 12월21일(수) 오후5시30분 중구청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중구 관내 소외된 이웃을 방문해 카드와 선물을 나누어 주며 훈훈한 사랑을 전하는 산타클로스 축제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도 하면서 축제도 즐길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중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과 대학생 총 100여명이다.
이날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봉사자들은 오후 5시30분 중구청 광장에서 간단한 출정식을 갖고 후원기업인 두타몰 임직원과 함께 홀몸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100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봉사자들은 직접 만든 카드와 빵, 쌀, 식료품 등을 포장한 선물을 각 가정에 전달하며, 어린이들이 있는 가구에는 봉사자들이 모여 배운 흥겨운 산타댄스와 준비한 미니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완성하는 훈훈한 시간을 갖는다. 어르신들께는 생필품을 전달해 드리고 안마봉사와 말벗도 되어 드린다.

한 팀당 3가구 이상을 방문 후 봉사자들은 중구청소년수련관에 다시 모여 크리스마스 미니 콘서트와 소감 발표의 시간을 갖는다.

이 시간에는 인근 지역 고등학교 청소년 동아리와 교회 등에서 준비한 캐롤송과 댄스, 연주 등으로 꾸며져 훈훈한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함께 나눈다.

올해 10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2월16일 발대식을 갖고 20일까지 3회에 걸쳐 자원봉사기초교육, 크리스마스트리·카드만들기, 선물포장 등 사전 모임을 거쳐 진행되었다.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두타몰에서는 임직원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선물비로 기부하였으며, SS301 김형준씨는 어르신을 위한 쌀을,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제과제빵동아리 이스트는 각 가정에 전달할 빵을 직접 만들어 기증하였다.

최창식 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공동체활동을 하면서 주위에 외롭고 소외된 어려운 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과 봉사를 통해 뜻깊은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