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제25회 중구 여성백일장 개최

  • 분류
    문화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3396-5403)
    보도일
    2017.05.08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00

제25회 중구 여성백일장 개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오는 6월13일(화) 오후2시 중구여성플라자 5층 다목적홀에서 제25회 중구 여성백일장을 개최한다.

중구여성플라자(관장 최미영)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중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직장을 둔 18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시와 수필이며 글제는 대회당일 현장에서 발표한다.

참가신청은 6월9일까지 중구여성플라자에 유선(02-2236-9985) 또는 이메일(jgwomen@naver.com)로 사전에 할 수도 있고 대회당일 오전에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대회종료 후 행운권 추첨을 통해 화장품,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수상자는 6월26일에 구 홈페이지와 중구여성플라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해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7월 첫째 주 중구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연계하여 개최한다.

중구는 지난해까지 어린이 글짓기·그림 그리기대회와 여성백일장을 함께 열었으나 올해부턴 행사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중구여성플라자와 함께 단독대회로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죽이야기(대표 임영서), 못된고양이(대표 양진호), 여성CEO합창단(단장 원완희)이 후원한다.

아울러 중구는 여성 백일장 예비참가자를 위한 글쓰기 특강반도 무료로 운영한다. <수필공원>, <솔잎차를 마시며>, <꽃이 있는 삶> 등을 펴낸 수필가 오병훈씨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글쓰기 노하우를 알려준다. 5월16일, 23일, 30일에 중구여성플라자에서 진행한다.

최창식 중구청장은“2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중구 여성백일장에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 소녀시절의 감수성을 한껏 뽐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