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주인 없이 방치된 간판 철거해드려요

  • 분류
    도시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광고물정비팀(3396-5993)
    보도일
    2017.09.25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77

주인 없이 방치된 간판 철거해드려요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안전하고 말끔한 도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주인 없이 장기 방치된 간판을 무상 철거한다.

구체적인 철거서비스 대상은 업소가 여러 사유로 폐업 또는 이전해 간판 관리주체가 없거나 노후?훼손된 채로 방치돼 보행자나 주민 안전을 위협할 우려가 있는 간판이다.

중구는 다음달 13일(금)까지 철거신청 접수와 현장 확인을 마친 후 10월31일까지 철거를 시행할 계획이다.

철거신청은 간판이 설치된 건물의 건물주나 건물관리인이 중구청 광고물관리팀(☎3396-5993) 또는 해당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현재 정비효과를 높이기 위해 신청과는 별도로 각 동주민센터와 철거가 필요한 간판을 발굴하고 있다.
  
이렇게 건물주·주민 신청이나 자체 발굴을 통해 철거 대상 간판의 존재여부를 확인하면 건물주나 건물관리인의 철거 동의를 받아 무상 철거를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간판 철거비용 부담과 건물 손상위험을 줄일 수 있어 주인 없는 불량간판 처리에 고심하고 있는 건물주나 건물관리인에겐 이번 무상 철거서비스가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장기간 방치로 재해에도 취약한 불량간판들은「옥외광고물 관리법」에 어긋난 불법광고물이 대부분이다. 중구는 도심 흉물이 양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허가를 거친 후 간판을 설치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쾌적한 거리는 모두 자산인 만큼 이번 무주(無主)간판 철거신청과 더불어 적법한 광고물 설치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