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중구민 한가족 달빛 걷기대회

  • 분류
    건강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생활체육팀(3396-4685)
    보도일
    2017.10.30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59

낭만 한 아름, 건강 한가득
중구민 한가족 달빛 걷기대회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1월3일(금) 저녁6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중구민 한가족 달빛 걷기대회' 를 개최한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저녁에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주민을 비롯한 학생, 인근 직장인 등 약 2천5백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은 음력 9월15일에다 날씨도 맑을 것으로 예상돼 선명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남산의 가을 정취와 달빛의 낭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기회다.

행사는 사전공연과 준비체조로 막을 올린다. 본격적인 남산걷기는 저녁6시50분에 시작된다. 출발 전 참가자들에게는 야광머리띠와 야광봉을 나눠준다.

걷기코스는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 광장을 출발해 중부공원녹지사업소와 석호정을 거쳐 국립극장 삼거리를 돌아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남산 북측순환로 6km 구간이다.

코스 중간에는 버스킹 공연과 중구청 악기 동아리의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져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걷기가 마무리 될 시점인 저녁8시에는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 광장에서 가을 음악회가 진행된다. 국악공연과 뮤지컬 갈라쇼가 가을 밤 감성을 자극한다.

푸짐하게 마련된 경품 추첨도 있을 이번 행사의 진행은 뽀빠이 이상용 씨가 맡았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달빛을 머금은 남산 단풍길 아래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