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시설관리공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

  •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중구시설관리공단(2280-8335)
    보도일
    2017.11.20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80

시설관리공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수상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오혁)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한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 우수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975년부터 이어 온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는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고객만족도 향상 등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단체를 포상하고 있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서비스 경영활동 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 기여도 등 5개 부문의 서면 및 현장 심사와 CEO 인터뷰 등을 통해 장관표창의 영예를 안게 됐다. 88개 기초지자체 공단 중 중구를 포함한 3개만이 이름을 올렸다.

공단은 자치구 최초의 휴일 없는 도서관 운영, 찾아가는 도서관 '책 여행 중' 프로그램, 통합 무인정산시스템 도입을 통한 24시간 공영주차장 운영 등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 개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영주차장 통합 무인정산시스템은 큰 폭의 비용 절감을 이끌어 낸 사례로도 꼽혔다.

덧붙여 시설 리모델링 설계 등에 이용객을 참여시켜 의견을 묻고 디자인 컨셉까지 결정하는 환경 개선 모듈과 전 직원 CS 마스터 교육을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역시 수상에 영향을 끼쳤다.

설립 이래 서비스 향상에 꾸준히 노력해 온 공단은 기초지자체 수준을 넘어섰다는 평가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 해 12월에는 정부의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을 획득했고 이번 수상으로 재확인했다.

권오혁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주민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면서“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