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여성 청소년 274명 생리대 지원

  • 분류
    복지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아동친화도시팀(3396-5426)
    보도일
    2018.05.24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13
건강한 너희들을 응원해
여성 청소년 274명 생리대 지원


중구는 관내 저소득 여성 청소년 274명을 대상으로 생리대를 무상 지원한다.

생리대 가격 상승에 따른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서다.

대상은 2000년부터 2007년 사이에 태어난 만 11~18세의 여성 청소년이다.

본인이나 세대원이「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계층이거나「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아동양육비 등 복지급여 수급자 중 하나면 해당된다.

여기에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아동·청소년시설을 이용 중인 청소년도 포함된다.

지원물품은 소형·중형·대형으로 구성된 생리대 세트로 6개월 분량을 일괄 지급한다. 해당 청소년을 배려해 원하는 주소지로 택배 배송할 계획이다.

신청은 중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내달 20일까지 이메일(romi@junggu.seoul.kr)로 하면 된다. 우편이나 팩스,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구 여성가족과로 방문 신청해도 무방하다.

구 여성가족과 관계자는“여성 청소년 당사자가 지원에 대해 불편한 마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외 부모나 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하고 있는 가족 등도 신청 가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사업은 지원율이 점차 늘고 있지만 아직 전체 대상 청소년의 절반에 못 미치는 실정이다. 구는 동주민센터, 청소년 이용시설 등과 협력하여 이들의 참여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중구는 올 하반기에도 위생용품 지원사업을 이어간다. 그에 따라 이번 신청자들에게 하반기 지원 신청도 함께 안내해 혜택이 지속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내년부터는 물품 지원에서 원하는 것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지급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