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공원 아껴줄 돌보미를 모십니다

  • 분류
    환경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공원팀(3396-5855)
    보도일
    2018.06.05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98
공원 아껴줄 돌보미를 모십니다


중구는 주민이나 단체·학교·기업이 관내 공원 중 하나를 입양해 자발적으로 가꾸고 관리하는 '공원 돌보미(Adopt a Park)'사업을 시행한다.

공원 돌보미는 공공시설을 양자로 삼아(adopt) 관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하나다.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선진국에서는 보편적인 주민참여제도로 자리 잡고 있다.

돌보미가 되면 청소, 잡초제거 등 기본적인 환경정화부터 꽃·나무심기, 야간 순찰, 공원 생태교육, 문화행사 등 공원을 무대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다.

중구는 공원 돌보미 활동을 원하는 개인, 단체 등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신청은 구 공원녹지과(☎3396-5855)로 문의하거나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돌보미로 선정되면 구와 협약을 맺고 1년 동안 활동하게 되는데 실적에 따라 활동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구는 돌보미에게 물품 지원,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공원 안에 돌보미의 이름이나 로고가 새겨진 표지판도 세워준다.

중구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돌보미 활동에 참가해 공원과 같은 공공시설을 내 것처럼 아끼는 선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