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신상철 신임 중구 부구청장 취임

  •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총무과 총무팀(3396-4502)
    보도일
    2018.07.20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993
신상철 신임 중구 부구청장 취임

신상철 신임 중구 부구청장(前 수도권 교통본부장)이 20일 오전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1965년생인 신 부구청장은 경희대 행정학과와 동경도립대학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이듬해 강서구 생활체육과장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강서구 문화공보실장을 거쳐 서울시 기획예산실 예산담당관, 교통국 운수물류과장, 경쟁력강화추진본부 금융도시과장, 도시교통본부 교통운영관, 수도권 교통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서울시의 경제와 교통 분야 역점사업 추진에 큰 역할을 해왔다.
특히 2015년부터 3년간 행정안전부에 파견돼 '정부 3.0사업'의 토대를 닦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행정전문가로 알려졌다.
신 부구청장은 “대한민국과 서울의 중심인 중구에 오게 돼 영광”이라면서“자치구와 서울시, 중앙부처를 거치며 쌓아 온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양호 구청장님, 직원들과 힘을 합쳐 구의 산적한 과제들을 풀어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6월부터 3년간 중구의 부구청장직을 맡아 온 황치영 前 부구청장은 서울시 복지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