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함께 만들고 나누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 분류
    경제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3396-5383)
    보도일
    2018.10.0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292
함께 만들고 나누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10월6일(토) 낮12시부터 오후6시까지 신당5동 다산어린이공원에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회적기업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활동영역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되는 이날 한마당은 구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조성사업단'에서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15여곳이 참가하여 주민들이 이들의 활동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및 행사부스를 운영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오감 자극 놀이, 실크스크린을 이용한 티셔츠 제작, 소외계층을 위한 쌀 기부 릴레이 '라이스 버킷 챌린지(Rice Bucket Challenge)' 등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1인극, 인형극 등 문화예술 공연과 주민공연단 공연 등 사회적경제 기업과 함께 하는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또한 시니어건강 프로젝트, 에너지절약 캠페인 등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주민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회연대은행에서 사회적기업 창업·일자리 상담도 병행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부담 없이 각종 체험 코너에 발을 들일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사회적경제 캠페인 티셔츠와 휴대용 텀블러 등 경품도 증정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사회적경제 확산이 주민 일자리 창출 및 마을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선순환 경제체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