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스타트업의 모든 것, 충무창업큐브에서 파헤쳐보자

  • 분류
    경제
    담당부서
    도심산업과 도심산업2팀(3396-5593)
    보도일
    2019.02.18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473
스타트업의 모든 것
충무창업큐브에서 파헤쳐보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이달부터 충무창업큐브 다목적갤러리에서 창업에 꿈을 둔 청년들을 위해 창업전문교육인 '스타트업의 정석'을 마련하고 연말까지 이어간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 단계를 4분기에 맞춰 ▲초기 ▲도약기 ▲이른 성장기 ▲빠른 성장기로 나눈 후, 매월 선정한 세부 주제에 따라 진행된다.
구 도심산업과 관계자는 "청년 예비 창업자의 역량과 실무능력을 강화시켜주기 위해 올해는 창업 지원 폭을 넓혀 연중 지속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1분기는 스타트업 기본기를 다지는 시기로 정하고 사업계획 수립, 창업가 정신 함양 등을 도와주는 강의를 통해 올바른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2분기에는 경쟁력 있는 사업 아이템 선정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성에 관한 강의가 이어지고 3~4분기에는 기술창업과 관련하여 지식재산권 등의 특허권과 마케팅을 집중 파고들 예정이다.
1분기의 첫 발이자 올해 출발을 알릴 2월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 관련 정부지원금을 주제로 구성했다. 지난 13일 있었던 첫 시간에는 초기 창업에 결정적 뼈대가 되는 공공 창업지원금과 관련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오는 20일(수) 오후2시에는 사업계획서, 27일(수) 오후2시에는 R&D지원사업를 놓고 심도 있는 교육이 펼쳐진다.
이번 창업교육은 만19세~만39세라면 충무창업큐브 블로그(blog.naver.com/cubestup)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 교육마다 3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세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충무로5가에 있는 충무지하보도를 리모델링한 충무창업큐브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이래로 다양한 청년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개 층에 개별 창업공간 15개와 개방형 다목적갤러리, 서울창업카페 충무로점 등이 들어서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