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뉴스

보도자료

여름 끝을 마을축제에서 신명나게!

  • 분류
    문화
    담당부서
    신당5동 동정부팀(3396-8454)
    보도일
    2019.08.30
    작성자
    김은지
    조회수
    280
여름 끝을 마을축제에서 신명나게!
-31일(토) 다산어린이공원에서 '유쾌?상쾌?통쾌 신당5동 여름축제'-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3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다산어린이공원에서 '유쾌?상쾌?통쾌 신당5동 여름축제'를 개최한다.
신당5동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수기축제추진단이 주최하는 주민 주도 행사로 각종 문화공연과 청년예술가 체험공방, 프리마켓 나눔행사, 어린이놀이터와 먹거리 장터 등으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신당5동 주민들의 풍물공연으로 시작하는 축제는 태권도시범, 진도북춤, 하모니카 합주, 난타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자치회관, 마을동아리 모임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주민들이 꾸미는 무대로 마을축제라서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공연들이다.  
본격적인 무대는 경기명창 김영임의 국악공연과 구수한 입담을 자랑하는 가수 김성환의 공연이다. 구성진 경기민요 소리와 흥겨운 노래 가락으로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흥겨움을 선사할 것이다.
더불어 행사장 곳곳에 다양한 체험부스가 배치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찰흙화석놀이, 라이브페인팅, 한지붙이기 등의 체험공방을 비롯해 청년예술가들의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어린이와 함께 나온 가족단위 참여자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설치하고 매직 벌룬쇼, VR(가상현실) 체험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알뜰장터 프리마켓, 백학상가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소규모지만 무엇보다 알찬 마을축제를 이웃들과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축제의 특정시기 집중을 완화하고 축제 비수기인 한여름철 문화예술 행사를 활성화하기 위한 자치구 비수기 축제 일환으로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 지원을 받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