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전체 메뉴
전체메뉴 닫힘

종합민원안내

민원편람

  • 빠른민원
  • 종합민원안내
  • 민원편람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민원편람(민원서식) 상세 : 민원명, 담당부서, 문의전화, 신청방법, 수수료, 처리기간, 처리절차, 근거법령, 구비서류, 발급물내용, 첨부파일, 민원24로 구성
사무명 영화상영관(등록¸ 변경등록, 재발급)신청서
담당부서 문화정책과 문의전화 02-3396-4614
신청방법   수수료 신규:20,000원 / 변경:10,000원
처리기간 신규:7일 / 변경:3일
처리절차 영화상영관(등록, 변경등록) 신청서 제출 → 접수 → 확인(검토) → 결재 → 등록증 발급
근거법령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제36조제1항,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 제1항
구비서류 1. 시설설치내역서(「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8조의 시설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을 적습니다) 1부
2. 시설의 평면도 및 배치도 1부
3. 전체 영화상영관의 전경 및 주요 부분의 사진 각 1매
4. 부동산의 소유권 또는 사용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5. 영화업(영화상영업) 신고
6. 안전시설등 완비증명서 - 관할소방서
7. 전기안전점검확인서 - 한국전기안전공사
8.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설치 허용 시설
9. 건축물대장의 용도 - 문화 및 집회시설
※ 변경등록신청은 변경되는 사항과 관련되는 서류와 영화상영관등록증만 제출
발급물내용  
첨부파일

[별지 제9호서식] 영화상영관(등록¸ 변경등록)신청서.hwp 바로보기

[별지 제12호서식] 영화상영관등록증 재교부신청서(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hwp 바로보기

민원24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7006&CappBizCD=13700000171&tp_seq=01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