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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신고는 120 시민불편살피미로!
분류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환경순찰팀
보도일 2011-03-0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690

시민불편살피미, 120현장민원서비스를 통합


생활불편신고는 120 시민불편살피미로!


- 현장민원 상시 모니터링 실시 -


 


 


앞으로 우리 주변의 각종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하는게 편리해진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시민불편살피미와 120현장민원서비스, 모바일신고서비스가 120다산콜로 통합돼 2011년 1월1일부터 현장민원 통합서비스인 〈120시민불편살피미〉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는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주민들이 생활불편사항을 120다산콜센터로 신고하면 120 안내원이 신속하게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처리 완료후에는 주민들에게 처리 결과를 문자로 전송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사후 관리로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120시민불편살피미〉의 특징이다.


 


〈120시민불편살피미〉로 신고할 수 있는 사항은 무궁무진하다. 우리 생활을 불안ㆍ불쾌ㆍ불편하게 만드는 도로 파손, 보도블록 파손, 가로등이나 보안등 고장, 쓰레기 무단투기, 공중화장실 불편, 건축공사장 보행 불편, 불법광고물, 공원시설 파손, 등산로 불편 등 소소한 생활불편사항까지 신고할 수 있다.


 


〈120시민불편살피미〉는 신고 내용이 담당자에게 접수되었을 때, 처리 완료되었을 때 신고자에게 문자를 전송한다. 다만 관계기관 협의나 예산 확보 등으로 처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처리중임을 한번 더 문자로 안내한다.


 


중구는 민원처리의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고품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120시민불편살피미〉의 특징인 만큼 감사담당관을 총괄관리부서로 지정하여 적극적으로 사후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그리고 모든 생활불편사항 처리 결과를 수시로 모니터링하는 한편 지속적인 현장 점검도 실시하여 주민의 입장에서 미비사항을 개선해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주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환경순찰을 강화하고, 특별점검반을 구성하여 해빙기 재난위험시설물 안전 관리 실태와 나들이철 공원ㆍ공중화장실 실태, 수해예방 준비 실태도 점검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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