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에너지 절약에 팔 걷었다
분류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연료행정팀
보도일 2011-03-0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762

리비아 사태로 에너지 위기 주의 경보 발령


중구, 에너지 절약에 팔 걷었다.


- 8일부터 민간부분도 에너지 사용제한 강제조치 시행 -


 


 


최근 리비아의 반정부 시위가 내전으로 격화되고 두바이유 등 국제 석유가격이 110달러에 육박하여 3월2일자로 에너지 사용 제한 주의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 김영수)는 정부 시책에 맞춰 신속하게 에너지 절약과 에너지 사용 제한 강제 조치에 관한 세부 계획을 마련하고 집행에 나섰다.


 


이 계획에 따라 이미 3월2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공공부분과 함께 3월8일부터 에너지 사용 제한에 따른 민간부분의 강제 소등 조치가 실시된다.


 


이에 해당하는 민간부분 대상 시설은 ▲백화점 및 대규모 점포 55개 ▲자동차 판매소 56개 ▲유흥업소 428개 ▲금융기관 280개 점포 ▲대기업 건물 40개 ▲아파트와 오피스텔 67개 시설 ▲옥외 광고물 시설 103개 ▲주유소 15개 등 총 1천44개 시설이다.


 


이들중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대규모 점포와 자동차 판매업소의 옥외광고 및 실내 상품 진열장 조명은 영업시간이 끝나면 전부 소등해야 하고,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등은 새벽 2시 이후 옥외 야간 조명을 꺼야 한다.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의 경관 조명과 금융기관, 대기업의 사무용 건물 옥외 야간 조명 및 옥외광고물 등은 자정 이후 소등해야 하며, 주유소나 LPG 충전소는 주간에는 소등을, 야간에는 1/2을 꺼야 한다.


 


단, 일반음식점 및 기타 도소매업소는 강제 조치에서는 제외하되 영업시간외 소등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중구는 에너지 절약 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기 위해 구청장 권한대행을 위원장으로 하는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다.


 


그리고 공공부분부터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기 위해 에너지 사용량 4% 절약을 목표로 삼고 본청과 동 주민센터, 시설관리공단에서 전열기 사용 금지, 점심시간 조명등 끄기, 가로등 격등제 실시와 승용차 5부제를 강화시킬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 다소비 업체에 대해 협조 및 지도 점검을 강화하고, 나아가 유사 석유제품의 불법 유통 행위를 철저하게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8일부터 시행되는 에너지 사용 제한에 따른 민간부분 강제 소등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 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는 부서에서 계도와 홍보를 적극 실시할 방침이다. 그리고 유흥주점과 같이 새벽 2시에 외부 간판 조명을 꺼서 영업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업소에 대해서는 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홍보를 강화하고, 강제 소등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편성된 점검반을 가동하여 현장 지도 단속도 병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서울백병원과 함께하는 주민건강교실 운영
다음글 자치회관 프로그램 안내 책자 발간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